티비에 방영된지는 조금되었지만 먹거리x파일 대창구이를 보고 충격적인 사실을 알게되었는데 혹시 여러분들 곱창집에서 대창이라고 드셔보신적 있으신가요? 전 이런 곱창류들을 너무 좋아하서 꼭 한두달에 한번씩을 전문점에 가서 대창을 먹었는데 먹거리 엑스파일 대창에 대한 프로그램을 보고 나서 졸낏졸낏하고 고소하고 담백한맛이 육즙이라고 생각하고 먹었던 제가 속았다라는것을 느꼇습니다.

 처음에 먹을때 직원분들에게 이게 뭔지 물어보니 곱육즙이라고 하더니 알고보니 이게 몸에는 치명적인 포화지방이라는 사실을 보고 완전히 깜놀을 했던거 같네요. 

문제는 저 대창안에 들어있는 기름을 불포화지방산 이라고 허위홍보하는 업체들도 있고, 몸에 안 좋은줄 모르고 먹은 소비자들이 더 많은 거라는 겁니다.

또한 원래의 형태의 모습의 경우에는 주위에 지방이 덕지덕지 붙어 있는데 길다란 막대기를 이용해서 한번 훅 돌려서 보기 좋게 만들어 놓고 소비자는 알수가 없었던거지요. 곱창에서만 곱이있다고 합니다.

 

이번에 방송되었었던 대창안에는 원래곱이없다 동영상의 모습입니다. 아마 그동안 해당 음식을 드셨던분들께서는 상당히 충격을 받을듯 하시네요.

업자들은 절대 먹지 않는 부위라는것을 아시는지요?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테니 먹지를 않겠지요.~ 몸안 상당히 안좋은데 기름덩어리를 비싼돈주고 사먹겠나요?

곱창가격도 12,000원인데  지방으로 가득채운 대창구이가 같은 가격으로 받는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위에 자막에서 보이듯이 가름사이에서 골라서 쓴다고 하며 우측에 화면처럼 대창내부에는 곱이 아닌 내부는 아마것도 없는 텅빈 모습이라고 합니다. 

이걸 당구대나 아이면 나무 꼬챙이막대를 이용해서 뒤집으면 우리가 전문점에서 흔히 먹는 그 음식이 된다고 하니 충격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차라리 음식점에서 속여판다거나 비위생적인 음식점이 있다뭐 이정도만 되었어도 안먹는다 생각은 안할텐데 이건 그 대창이라는게 원래 모두 그렇다 생각하니 배신감까지 드는군요. 

성인들에게 가장 위험하다고 하는 콜레스테롤 ,포하지방으로 인해 동맹경화등의 신혈관 질환을 일으킬수가 있다고 하니 이렇게 판매하는곳에서는 가급적 드시지 않는게 좋을듯합니다. 

하지만 전부 이렇게 판매하는곳만 있는곳이 아니라 양심적으로 조리를 해서 판매를 하는 식당도 있던데 바로 밑에서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식당을 광고하는게 아니라 대창을 드시더라고 이렇게 양심적인 가게에서 드셔야 자신의 몸도 지킬수가 있겠지요,  

솔직히 이런 프로그램보면 밖에서 사먹을게 전혀 없는 불량식품만 가득하다는걸 느끼지만 음식을 판매하는 분들이 자진해서 좋은 품질과 자신이 직접 먹는다는 생각으로 음식을 내놔야 하지않을까 생각이 드는군요. 

이번에 짧게 썼지만 드실분들은 꼭 참고해서 드셔야 할꺼같네요.

Posted by Good-days
,